16개 강좌 중 7개를 토요일에 운영하는 것도 특색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이 봄을 맞아 영유아와 초등학생, 성인을 위해 3월 초 16개 강좌를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유아 강좌는 양육자 또는 부모와 함께 그림책을 매개로 정서적 유대감을 갖고 책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구성했다. '그림책이랑 놀아요(3~4세와 양육자)' '엄마랑 책 읽어요(4~5세와 엄마)' '아빠랑 책 읽어요(6~7세와 아빠)' 등 강좌를 운영한다.
초등학생 강좌는 인문독서 및 역사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방과 후와 주말을 활용해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초1~2) ▷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초3~4) ▷동시 작가와 수다로 글쓰기(초5~6) ▷신나는 영어그림책 놀이(초1~2) ▷신나는 영어 그림책 읽기(초3~4) ▷인물로 배우는 한국사(초4~6) ▷주제가 있는 한국사(초4~6) 등이 운영된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비대면 온라인 강좌 4개, 대면 강좌 2개가 진행된다. 온라인으로는 ▷퇴근길 열하일기 함께 읽기 ▷토요일 오만과 편견 함께 읽기 ▷서평쓰기 첫 걸음 ▷낭독의 발견, 대면으로는 ▷사진 에세이 ▷힐링 그림책 창작 등이 운영된다.
이번에는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주말에 도서관을 찾거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게 7개 프로그램을 토요일에 운영하는 게 특징.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영유아 강좌는 개강일을 연기할 수도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053)231-283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