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대구지부는 9일 직원과 안동상록자원봉사단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동지역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50가정을 찾아 떡국떡 등 명절 음식 식재료와 방역물품 키트를 전하는 '설맞이 떡국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대구지부 직원과 안동지역 퇴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안동상록자원봉사단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 홀몸노인 50가정에 떡국떡 등 명절음식 식재료와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 방역물품 키트를 전했다.
특히 봉사단원들은 키트 전달에 앞서 홀몸노인 가정마다 전화를 걸어 코로나 예방 생활방역 수칙 안내와 건강 상담 등을 실시하였으며, 포장 키트는 비대면 방식을 통해 자택 현관 입구 등에 두고 왔다.
김동호 대구지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취약계층의 정서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다"라며 "모두 어려운 시기에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의 건강과 희망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상록자원봉사단(단장 권종대)은 2017년 안동시로부터 의탁받은 홀몸노인들께 정기적인 상담 전화와 함께 생필품 및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펼치며 퇴직 공무원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