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 2호선 임당역과 130m…18㎡·14㎡ 5개 타입 276가구
아파트 가격 폭등과 정부의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오피스텔로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전국적으로 1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와 더불어 정부의 부동산 규제정책을 피할 수 있는 아파트 투자의 대체 상품으로 투자금은 적게 들고 투자 장벽이 높지않은 소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역에서 130m 떨어진 초역세권 대로변에 들어서는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이 최근 분양에 나서면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는 경북 경산시 대학로에 지상 1층과 2층은 근린생활시설, 3~14층은 전용면적 18㎡와 14㎡형 5개 타입 276가구 전가구 복층 오피스텔, 15층 옥상에는 바비큐파티를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구성한다.
이 오피스텔 남쪽으로는 수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운동기구 등이 조성돼 경산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은 남매지가 있고, 홈플러스, CGV 극장, 스타벅스 등의 생활편의시설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깝게 있다.
또 오피스텔 맞은편에는 경산 대임지구(167만4천㎡) 에는 신혼희망타운 등 1만100가구의 주택과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등 택지개발 호재도 있다. 경산에는 10개 대학이 있어 대학생과 교직원, 경산산업단지내 근로자, 1~2인 가구의 증가로 임차 수요가 풍부하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는 경산에 들어서는 첫 복층 오피스텔이다. 공간을 더 넓게 쓰고 더 쾌적하게 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에는 1인 가구의 수요층 요구를 반영한 빌트인 가전인 냉장고,세탁·건조겸용 세탁기,하이브리드 쿡탑,시스템에어컨, 입출입을 관리할 수 있는 월패드,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복층까지 설치된 붙박이장 등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춘다. 이사 비용은 물론 가전 및 가구 제품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다,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는 중견건설사인 ㈜홍성건설이 시공을 한다, 시공사와 시행사인 ㈜성우인베스트이 함께 연대보증으로 5년간 임대보장제를 실시를 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안정성과 수익률을 지원한다.
특히 지방세법 개정안으로 인해 오피스텔의 시가표준액이 1억원 미만의 경우 주택으로 등록해도 주택수에 포함이 되지않아 취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때문에 안정된 월세수익을 얻으려는 소액투자자들은 물론 다주택 소유주들도 이 오피스텔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게 분양사 관계자의 전언이다.
분양대행사인 ㈜하이영 김영희 대표는 "수익형 오피스텔의 성공조건은 입지조건와 임차수요에 따라 승패가 갈라지는데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은 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역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 풍부한 임차수요를 가지고 있는 등 성공조건에 가장 적합한 오피스텔이며 최고의 투자처 " 라고 분양 성공을 자신했다.
블루핀 임당 스테이 오피스텔 홍보관은 대구지하철 2호선 임당역 인근 사업지 현장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