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최근 '제51회 경북 산업디자인전람회'에 참가해 경북도지사상을 비롯해 총 10개의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 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전국의 예비 디자이너와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디자인 분야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활용가능성,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및 기술수준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종 143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가운데 계명문화대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출품한 10점이 수상작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시각디자인전공 1학년 허지원 학생은 '화상회의 Zoom'에 관한 광고포스터 작품으로 경북도지사상을 수상해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또 시각디자인 부문에서 남인지 학생이 특선과 입선을 동시 수상했고 강문석, 변재언, 황가은 학생은 특선, 한수영, 김동준, 김종담, 엄예진 학생은 입선을 차지했다.
학생 지도를 맡은 시각디자인전공 이동준 교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의 현장중심형 교육과 학생들의 노력이 더해져 최근 각종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이진숙·강선우 감싼 민주당 원내수석…"전혀 문제 없다"
[사설] 민주당 '내란특별법' 발의, 이 대통령의 '협치'는 빈말이었나
강선우 '스쿨존 내로남불' 이어 '갑질 내로남불' 의혹에 우재준 "李대통령 어찌 볼지"
[홍석준 칼럼] 우물안 개구리가 나라를 흔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