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DIMF 창작지원사업' 공모

입력 2020-12-29 11:22:18

최대 1억원 제작지원금

제14회 DIMF 창작지원작이자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한
제14회 DIMF 창작지원작이자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한 '프리다_Last Night Show'. DIMF 제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한국 창작 뮤지컬의 산실로 자리잡은 'DIMF 창작지원사업'의 공모를 내년 1월 4일 시작한다.

DIMF가 2007년 제1회 축제부터 국내 창작뮤지컬의 활성화를 위해 이어온 'DIMF 창작지원사업'은 음악과 대본 공모를 통해 신작 뮤지컬의 무대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4년간 62개의 창작뮤지컬을 발굴했다.

이번 '제15회 DIMF 창작지원사업'에선 선정 작품 수와 지원을 더욱 확대한다. 선정 작품 수를 기존 4작품에서 5작품으로 확대했고, 선정 작품에 대해서는 작품 규모에 따라 최대 1억원의 제작지원금 및 공연장 대관료를 지원한다.

또 내년 6월 개최될 제15회 DIMF에서 초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티켓(유료) 매출 전액을 참가단체에 제공한다. 인쇄물, TV스팟, SNS 등을 통한 홍보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5작품 중 제15회 DIMF 어워즈 '창작뮤지컬상'을 받은 작품에 대해서는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제16회 DIMF에서 재공연할 수 있다.

무대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 뮤지컬이면 어떤 것이든 지원할 수 있으며, 자체 트라이 아웃(Try out)이나 워크숍(Workshop), 낭독극 등의 형태로 발표된 경우도 정식 공연으로 무대에 오르지 않은 작품 및 넌버벌(Non-verbal)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2021년 1월 4일(월)~27일(수)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 심사위원단에 의해 우수성·발전가능성·작품 개발 역량·신임도 등의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DIMF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