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표하는 의류업체 6곳 참여
10일 오전 11시부터 실시간 중계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은 10일 북구 산격동 대구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2020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패션쇼'를 진행한다. 패션쇼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함으로써 코로나19 여파로 장기 불황을 겪고 있는 지역 패션업계의 온라인 유통 등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지난 10월 '온택트 대구컬렉션' 패션쇼가 상당한 호응을 받은 덕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Live-commerce)형태로 진행한다.
최복호, 피지알골프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의류업체 6곳이 참여하는 이번 패션쇼는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기존 오프라인 패션쇼에 못지않은 수준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고됐다. 참여업체들은 충분한 브랜드 홍보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순식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대면과 접촉이 어려운 어려운 언택트 시대이지만, 이번 패션쇼를 기점으로 지역의 패션브랜드와 고객들이 상호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비대면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0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패션쇼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며 네이버 V라이브, 네이버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