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신산업 육성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입력 2020-12-09 15:36:38

대학원 수준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 매월 100만원 교육 지원금도
내달 4~18일 접수, 합격 시 3월부터 교육 시작

대구시가
대구시가 '휴스타 프로젝트'의 하나로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을 발표했다. 혁신 아카데미 중 로봇 분야 교육과정 설명 자료.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의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 80여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과 함께 매월 100만원의 교육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

대구혁신아카데미는 대구시가 2019년부터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 기업에 정착시키는 '휴스타 프로젝트'의 일부다. 이렇게 육성된 인재는 기업 혁신을 주도하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지역발전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생 선발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등 4개 분야에서 각 20여명씩 모두 80여명 규모로 계획돼 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5개월 간 대학원 수준의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과 함께 매월 10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받게 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참여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 근무 기회를 갖는다. 최종 수료 후에는 대구시장, 경북도지사, 교육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는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74%가 취업에 성공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2기도 현재 기업 인턴과정 등이 차질없게 진행 중에 있어 지역 우수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접수 기간은 내달 4~18일이다.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전문대·대학원 졸업생(졸업예정자)이 대상이다. 다만 1988년 1월 1일 이후 태어났고 접수마감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나 경북에 있어야 한다.

모집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www.HuSta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오후 3시 휴스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련 설명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팅상담방을 통해 궁금점을 해소할 수도 있다.

접수인원에 대해서는 내년 2월 초까지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2월 10일까지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합격자들은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을 받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 선발된 인원들이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 발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혁신인재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