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활용해 고교 생활과 수험생 입시 정보 안내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21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공 주관으로 예비 고1, 2, 3을 위한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연다.
이날 오후 1시에는 예비 고1(현 중3), 오후 3시에는 예비 고2(현 고1)와 예비 고3(현 고2)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비대면 방식의 입시 설명회를 진행한다. 2022~2024학년도 대입 제도 개편에 따라 양질의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려고 기획한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선 서울 숭의여고 정재원 교사가 예비 고1을 위해 '대구지역 고교 생활 안내'라는 주제로 2024학년도 예비 고1을 위한 입시 정보 및 고교 생활 미리 보기 등을 설명한다. 예비 고2, 3을 위해서는 '대구 지역 수험생 입시 정보를 말하다'를 주제로 2022학년도와 2023학년도 대입 전형 안내, 대구경북 지역 입시 사례 등에 대해 강의한다.
유튜브 '대구 진로-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예비 고1) 대상 입시 설명회(https://youtu.be/LGpc7VsvYIc)'와 '(고1, 2학년) 대상 입시 설명회(https://youtu.be/D9e1V7I4_iQ)'로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 채널' 및 'EBS-i 입시 설명회'에도 탑재, 차후에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해 급변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려고 준비한 행사"라며 "대구경북 지역 입시의 특징 및 성공 사례를 알려 수요자 맞춤형 진로 진학 정보, 입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해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