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支院) 승격 후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적극나서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지원은 대구창업보육협의회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IR(investor relations) 역량 강화를 위한 '2020년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모의 IR 대회는 대구창업보육협의회에 속한 12개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약 1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모의 IR 대회 전에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관련 제도, IR 파워포인트 작성 방법 및 스피치 방법에 대한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을 수강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0일과 25일에 실시되는 온라인 교육을 수강한 뒤 다음달 1일까지 2020년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 사무국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문의 053-751-5570)
이번 대회는 비대면 온라인 IR 영상 발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6개 기업에는 각각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의 포상과 포상금 300만원, 4개 기업에는 참가상금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황창국 결제원 대구지원장은 "지난 17년 지원으로 승격한 이후 초기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중소벤처 지원 사업을 확대해 지난해 수상 기업의 경우 1억원 투자를 유치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내년부터는 모의 IR 대회를 대구·경북 34개 창업보육센터 소속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