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마이스터협회(회장 이민수)는 8일 경북 칠곡군 석적읍 포남2리에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100여 명의 참가자들은 전기 수리, 시계 수리, 미용, 제과, 귀금속 세척, 방충망 보수 등을 실시했다.
이날 이동근 전기기능장(공군11전투비행단 공군원사), 김대한 전기기능장(한국철도공사), 공숙희 봉사자(석적여성의용소방대), 박미숙 봉사자 (경북생활공감정책참여단), 최영준 봉사자 (대구시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 이수정 봉사자(경운대 사회복지대학원 재학) 등 기능인들의 숙련된 솜씨와 정성에 이병목 포남2리 이장 등 주민들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석적읍장, 심청보 칠곡군의회 의원 등도 방문해 봉사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이정옥 대구시 숙련기술협회 회장은 "농촌 지역을 위한 재능 나눔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대구 지역 최고의 기능인 단체로 사회적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앞서 지난달 25일 안동시 임동면 2개 마을에서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및 한국농어촌공사 주관 '2020년도 농촌 재능나눔 활동 민간단체 지원 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