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3일간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별의 도시, 영천’의 멋과 맛 소개
경북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비대면(Untact)과 온라인(Online)을 결합한 온택트 축제로 30일부터 3일간 공식 홈페이지(영천보현산별빛축제.kr)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어진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축제는 와인 디렉터 유튜버 '양갱'이 '영천의 맛'을 통해 지역의 와인과 주요 관광지를 소개한다. 또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선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어린이 20명이 '별빛 골든벨 온택트 2020'에서 천문 지식을 겨룬다.
아울러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블랙홀을 탐구하는 '랜선 타고 블랙홀 속으로~', 힐링전도사 김창옥 강사가 '우리는 왜 별을 보는가'란 주제로 별빛 토크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10월의 마지막 밤을 따뜻한 울림으로 채워준다.
축제 마지막 날은 에필로그 영상을 시작으로 '영천의 맛'이 양갱TV와 동시에 송출된다. SNS 채널을 통해선 '영천 밤하늘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돼 전국의 랜선 관광객들에게 영천의 매력과 재미를 알린다.
영천시는 과학체험 활동 중심의 축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별을 소재로 엮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힘썼다. 특히 시간 및 거리 등 물리적 제약에서 자유로워진 만큼 전 국민에게 '별의 도시, 영천'을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새 역사가 쓰여지길 기대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온택트 축제가 신개념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지역 축제 역량을 강화하는 견인차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