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예방 ·근절하자' 시체육회,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 MOU 체결

입력 2020-10-25 15:21:03 수정 2020-10-26 10:05:27

지역체육의 성폭력 안전망 구축 협력 체결

대구시체육회와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23일
대구시체육회와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23일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시체육회 제공.

대구시체육회와 꿈바야가 위탁 운영하는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23일 시체육회 2층 소회의실에서 체육인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을 비롯한 간부직원들과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분야에 대한 협약 체결서 교환 및 상호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가졌다.

두 기관은 ▷대구시체육회 선수 및 기관 종사자와 종목단체 성폭력 예방 교육 대상자 의뢰 ▷성희롱 원인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교육·홍보 ▷성희롱·성폭력 사건의 자문 협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기봉 대구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성교육의 핵심은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한 행복한 인간관계를 배우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시 체육인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과 성 의식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했다. 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은 "최근 체육인들의 성추행 ·성폭력 등 문제로 사회 전반적으로 체육인들에 대한 각성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체육인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폭력 예방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