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각막곡률계산기 및 백내장 술전검사장비 등 도입해 안정성, 환자 편의성 확보
대구 수성구 중동의 잘보는안과는 개원 이래 연 진료환자 6만5천명, 연 수술건수 3천건(입원수술환자 1천250명)을 기록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에 톡톡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미용이나 시력교정수술이 아닌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소아사시, 안검하수 등 눈이 아프고 불편한 환자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초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수술특화병원에 걸맞게 수준 높은 장비를 활용해 ▷잘보는 백내장 프로그램 ▷잘보는 망막 프로그램 ▷잘보는 녹내장 프로그램 등 질환별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잘보는 백내장 프로그램'은 수술 전 환자의 생활환경이나 습관, 눈 상태를 고려해 난시교정, 노안교정 등 환자에게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안내한다. 때문에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인공지능 백내장 초음파수술기기인 '센츄리온'을 사용하며, 정확한 인공수정체 계산을 위한 레이저 각막곡률계산기 및 백내장 술전검사장비를 도입해 수술 전과 수술 중 안정성도 확보했다.
'잘보는 망막 프로그램'의 경우, 정확한 신경조직 검사를 위해 빛간섭단층촬영기(OCT) 2대를 갖췄다. 특히 대구경북에서는 처음으로 도입한, 황반부 질환에 사용하는 마이크로펄스 망막레이저는 망막출혈이나 여러 황반부 질환치료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잘보는 녹내장 프로그램'은 녹내장의 정확한 진단과 진행 파악을 위해 모든 장비를 독일 광학 기계 전문 제조업체인 '자이스(Zeiss)'사의 기기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녹내장의 조기발견과 검사를 위해 서로 다른 유형의 시야검사기 3대를 운영하며, 녹내장 진행을 억제하는 선택적 레이저섬유주성형술(SLT)을 시행할 수 있는 장비도 보유 중이다.
'잘보는 성형안과 프로그램'은 주로 눈꺼풀 및 눈물길에 대한 검사 및 수술을 진행한다. 눈꺼풀 수술의 빠른 회복을 위해 고주파전기수술기를 사용하고, 눈물길 수술을 위한 눈물길 수술용 특수드릴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잘보는 사시소아 프로그램'은 대구경북 최초로 '스팟비젼' 장비를 도입해, 검사가 쉽지 않은 영유아들도 시력검사와 사시 검사가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