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총장 김선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반화하고 있는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대학을 'ABC' 기반으로 혁신한다. ABC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과 빅데이터(Big data), 클라우드(Cloud) 등 첨단 핵심기술의 알파벳 첫 글자들을 딴 말이다.
수성대는 'ABC과'를 신설, 관련 기업의 맞춤형 학과로 운영한다. 또 지식 정보 플랫폼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웹툰, 웹소설 관련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웹툰스토리과를 신설했다. '웹문화콘텐츠창작실·스토리텔링실습실' 등 관련 인프라도 확충했다.
이번 신입생들에겐 다양한 혜택을 준다. '외국어 능력자 전면 장학금'을 제공하고 해외현장학습제도를 신설해 글로벌현장학습, 해외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든 신입생들에게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돌려주는 'Only1특별장학제도'를 실시해 사실상 '반값 등록금'을 시행하고 있다. 기숙사는 모든 신입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꿈과 끼, 열정, 인성과 적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학생부 반영 비율을 30%로 줄이고 면접을 70%(간호학과, 치위생과, 방사선과 등 3개 학과는 면접 성적 40% 반영)까지 반영하는 게 특징이다. 수시 전형에선 24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정원의 96%인 1천222명을 선발한다. 또 정원외 전형으로 대졸자(50명), 농어촌(35명), 기초수급자(39명), 성인재직자(40명) 재외국인(4명) 등 모두 168명을 뽑는다.
비교과 전형은 교과 성적보다 봉사활동, 창의적체험활동, 출결 성적, 자격증 등 비교과 성적과 수험생의 인성과 적성, 목표 의식과 학업 의지 등 발전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이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 27명 등 5개 학과에서 모두 73명 선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