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2020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2학기 사회과 지역화 부교재 '슬기로운 남구생활'을 오는 9일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하기로 했다.
'슬기로운 남구생활'은 대구미래교육지구 시범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남구 학생들이 지역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발됐다. 지역화 교재 개발은 대구시 최초다.
남구청 평생교육홍보과 교육지원팀과 현직 교원의 공동연구방식으로 제작된 교재는 남구보물지도 만들기, 현장체험학습, 기념품 제작하기 등 학생 참여 중심 활동으로 구성됐다. 교재는 오는 2학기부터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남구청은 남구의 유튜브 채널 '모디라 남구'에 수업 관련 동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해 수업 진행을 돕기로 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의 지역화 부교재는 지자체와 학교 간 협력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재로 남구 학생들이 고장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 생활모습을 수업 속에서 확인하고 배우며 고장을 더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동상에 밀가루 뿌리고 계란 던지고…영남대 총동창회 "고발 조치"
이재명, 아내 1심 선고 직전 "죽고 싶을 만큼 미안…혜경아, 사랑한다"
文 "남북 대결 지속되면 '한국 패싱' 가능성…尹, 대북정책 전환해야"
'박정희 동상 오물 투척' 수사 착수…어떤 혐의 적용될까
집들이 온 친구 남편이 잠든 사이 성추행…친구와 남편은 '외도' 정황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