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장보고식자재마트,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
경상북도는 19일 도청 회의실에서 ㈜장보고식자재마트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선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걱정 없는 농업실현'을 위한 자리다. 경북도는 장보고마트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특산물의 ON-OFF라인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장보고재마트 입점을 통해 농특산물 판매 확대뿐 아니라, 농산물 유통분야에서 대구‧경북을 새롭게 연결하는 한뿌리 플랫폼 창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경상북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 ▷경상북도 우수농가 및 농특산물 발굴을 위한 공동 노력 ▷농특산물 홍보 및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조 등이다.
장보고마트는 대구‧경북‧울산 등 영남권역을 중심으로 대형 오프라인 식자재마트 15개 지점과 농산물 관련 물류센터 3개소, 식자재 온라인 유통망 '장보자닷컴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연매출 3천164억의 식자재 전문 유통업체이다.
서정권 (주)장보고식자재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장보고식자재마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경북 농특산물을 더욱 많이 판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와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농산물 판로 확대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도움이 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