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영남대병원 김시현 임상병리사 ‘보이지 않는 영웅들’…우수작 20편 체험수기집 제작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지난달 29일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19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건보공단 대경본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국민을 격려하고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주제로 한 공모전을 기획했다. 전체 응모한 작품 48편 가운데 입상자 10명을 선정하고, 이날 시상식과 함께 당시의 체험과 소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예의 대상 작품은 영남대학교병원 김시현 임상병리사의 '보이지 않는 영웅들'이 선정됐다. 김 씨는 대구에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될 당시 병원 진단검사의학팀에서 근무하며 검사자의 확진 여부를 판정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그는 검체가 매일 쏟아지는 상황에서 하루 종일 두꺼운 방호복을 입고도 쉴 새 없이 책임을 다하는 대구 의료진들의 땀과 눈물을 감동적으로 풀어냈다.
건보공단 대경본부는 수상작 10편과 함께 본선에 오른 우수 작품 20편을 수록한 '체험수기집'을 제작해 대구경북 유관 기관 및 주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김선옥 본부장은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주최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