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구 대표할 음식점 발굴에 나서

입력 2020-07-22 16:30:00

동구맛집, 동구5味전문음식점, 관광형음식점 등 동구대표음식점 선정 모집

대구 동구청 전경.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청 전경.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청은 이달 31일까지 맛과 특색을 지닌 동구의 우수음식점을 발굴·육성하고자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동구 대표음식점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영업신고 후 6개월이 경과한 업소로 전국 규모의 프랜차이즈 업소, 주류를 주로 취급하는 야간영업 형태의 업소는 제외된다.

▷동구맛집은 지역 고유의 맛과 특색을 지닌 음식점 ▷동구5味전문음식점은 닭·연근·미나리삼겹살·오리·산채요리를 주 메뉴로 취급하는 음식점 ▷관광형 음식점은 100인 이상 단체관광객이 동시 수용 대형관광버스 주차 가능 및 외국어 메뉴판이 비치된 곳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업소에 대하여 1차로 맛과 위생상태, 서비스에 대한 지정기준 평가표에 의해 현장조사 후 적합한 업소에 대하여 2차 심사위원의 선정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대표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는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선지원,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융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구청은 선정 업소를 동구맛집 홈페이지, SNS, 리플릿 등을 통해 홍보할 방침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동구 대표 맛집 선정을 계기로 동구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겠다"며 "코로나19 감염병 재유행 방지를 위해 요식업 관계자분들이 솔선수범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동구청 식품산업과(☎053-662-2763)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