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작품 구입 공고

입력 2020-07-19 14:30:00

대구미술관은 코로나19로 힘든 전업 작가들의 어려움을 나누고, 창작과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 작가들을 대상으로 작품을 구입한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미술가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대구광역시이거나 ▷대구광역시 출생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기간을 합산해 총 3년 이상 거주해야 하는 조건 가운데 한 가지만 충족하면 된다.

또 ▷공고일(2020년 7월 1일) 기준 10년 이내 국·공·사립 미술관, 갤러리에서 개인전 또는 단체전을 1회 이상 연 실적이 있는 미술인 ▷예술인복지법에 의거 예술인 활동증명을 발급받은 대구광역시 전업미술인 ▷대구광역시 미술단체 소속 회원이거나 예술인 조합에 가입된 전업미술인 중 한 가지 항목에라도 해당되면 응모가 가능하다. 단 대학생은 응모할 수 없다.

작품 구입 방향은 ▷대구미술사에 기여한 원로 작가의 작품 ▷대구미술계를 대표할 만한 역량 있는 원로·중진 작가의 작품 ▷대구미술계에 활발하게 활동하는 중진·청년 작가의 작품이다. 응모된 작품은 대구미술관 작품수집심의위원회를 거쳐 구입 여부를 결정한다.

접수는 22일(수) 오후 6시까지며, 매도 신청 가능한 작품 수는 작가당 1점(500만원 이하)으로 제한한다.

최은주 대구미술관장은 "이번 작품 수집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대구 미술의 창작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수집한 작품은 미술관 전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53)803-7863.

대구미술관 전경.
대구미술관 전경.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