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맛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대구 서구청은 서구를 대표하는 맛집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맛집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1일 문을 연 맛집 홈페이지는 대구 서구청 홈페이지의 문화관광 페이지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기존 맛집 소개 페이지였던 '맛있는 산책' 홈페이지가 2019년 문을 닫으면서 구 홈페이지 내 별도의 페이지가 구축됐다.
현재 맛집 홈페이지에는 서구 대표 음식집 80여개와 음식골목 5곳이 등록돼 있다. 음식점 정보를 ▷모범 음식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나트륨줄이기 실천업소 ▷밥 특화업소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음식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동별 음식점 검색 기능을 넣었으며 위치·전화번호, 대표 메뉴 등도 알려준다.
서구만의 특색 있는 맛집 명물 거리도 소개하고 있다. '맛이 보이는 거리' 페이지에는 서구의 음식골목인 ▷반고개 무침회골목 ▷서대구로 음식거리 ▷서부 오미(味)가미(味)거리 ▷인동촌 아나고골목 ▷중리동 곱창골목 등이 안내돼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서구의 대표 음식점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면서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정보 제공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