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가 ㈜위앤월드와 함께 '대입 전형과 학습 전략,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대입 전형과 학생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고교생과 학부모뿐 아니라 고교 생활을 준비하려는 중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자리기도 하다.

이번 설명회는 25, 26일 이틀간 수성구 만촌동 호텔 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그동안의 입시 설명회가 수능 점수에 따른 지원 전략과 합격 예상 점수 등을 안내하는 데 치중했다면 이번 행사는 대입 전형들이 요구하는 점, 그에 따라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 안내한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설명회에서는 대입에 반영되는 학생부 항목은 무엇인지, 학생부의 세부 항목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알려준다. 이에 더해 고교 시기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대학 진로의 다양한 가능성도 제시할 예정이다.
강사로 나설 이의진 교사는 대입 전형별 특징, 수시와 정시의 차이, 대입 전형별 준비에 대해 강연한다. 오랜 기간 현장에서 고3을 지도했고,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산하 대학진학지원단에서 활동하며 '대입 지원을 위한 수시 자료집', '대입 지원을 위한 정시 자료집', 논술 100문 100답' 등을 집필했다.

전대원 교사는 대입에 반영되는 학생부의 항목과 학생부의 각 영역은 무엇을 기록하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전 교사는 수능시험 출제위원, 고교 사회교과서 집필진 등으로 활동했다. '나의 권리를 말한다', '세상을 보는 경제' 등의 저서가 있다.
박주영 교수는 영국 맨체스터 대학에서 공부했고, 유학 에세이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관련 정보와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대학 진학의 다양한 경로와 사례, 해외 대학 진학 로드맵, 미국과 영국 대학 진학을 위한 에세이 등에 대해 강의한다. 영어 교수법 전문가로 책 'Style English 1 & 2', '빨간 머리 앤과 함께 하는 영어' 등을 펴냈다.

또 뉴욕주립대 한국캠퍼스 입학처와 패션스쿨 FIT 한국캠퍼스 입학처는 입학 사정의 실재와 미국 대학의 입학 사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는 25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4시 등 두 차례 열린다. 26일에도 같은 시간에 2회 진행된다. 점심은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한 좌석 배치로 인해 특강 참석자 수가 제한되며 신청 순서대로 마감한다.
참가비는 성인 29만원. 중·고교생 19만원. 자료집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weandworld.kr)나 카카오톡 채널 'weandworld', 카카오톡 오픈채팅 'weandworld'에서 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