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가 22일 포스텍(포항공대)에서 'AI·Big Data 아카데미' 10기 입과식을 열고 차세대 인재육성 지원사격에 나섰다.
포항제철소는 국내외 기업에서 수요가 점차 늘고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AI·Big Data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10기 교육생 50명은 8월 21일까지(9주 과정)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에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부터 스마트시대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의 원리와 활용기법을 배운다. 또 이를 기업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적용해 해결하는 실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지난해 수료생 194명 가운데 85명이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취직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10기에 입과한 성수호 씨(경영학 전공)는 "AI·Big Data 아카데미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비전공자 이지만 지원하게 됐다. 인공지능 기술을 배워 평소 관심이 많은 헬스케어 분야에 접목해 보고싶다"고 했다.
'AI·Big Data 아카데미' 11기 교육은 오는 8월 24일~10월 30일이며, 8월 초 교육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 및 교육신청 안내는 포스코 청년취·창업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포항제철소는 다음달 1일부터 '청년 취업지원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청년 취업지원교육'은 청년 구직자에게 기계, 전기, 조업지원 등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협력사에 취업을 알선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9월~11월 2달간 기계 및 전기실무, 천장크레인, 전기용접 등 직무 교육과 더불어 교양 교육과 인성 교육을 받게된다. 교육기간동안 월 80만원의 수당과 교육 장비, 교재 등 물품을 지원하고, 수료시 관련기업 면접 기회도 준다.
모집 대상자는 고졸 이상의 학력을 지난 34세 이하이며 기계, 전기, 크레인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우대한다.
교육 신청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http://educs.posco.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청년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중소기업에게는 맞춤형 우수 인력을 지원하는 이 같은 사업을 보다 다양하고 열심히 펼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