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의 데뷔 7주년을 맞아 이를 축하하는 팬들의 광고 서포트가 줄을 잇고 있다.
뷔의 중국 팬덤인 '바이두뷔바'가 서울 거리 17.4 Km를 뷔의 대형 배너 깃발로 수놓은 뷔로드에 이은 3차 프로젝트 카카오톡 광고를 공개했다.
데뷔 7주년을 축하하기 위해서 '바이두뷔바'는 시장 최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한국 최대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 상단 배너에 태형(뷔의 본명)의 광고를 진행한다. 최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 광고를 통해서 뷔를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이 널리 퍼지길 바라며 팬들은 뷔의 데뷔 7주년을 서로 축하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뷔가 카카오톡을 이용할 때마다 팬들이 전하는 사랑을 확인하길 바라는 마음도 같이 전했다.
카카오톡의 광고는 3단계로 펼쳐진다. 먼저 "BTS V 데뷔 7주년을 축하합니다!" 축하 인사말이 상단 배너를 장식한다. 상단 배너 이미지를 클릭하면 폰 화면 전체에 뷔의 사진을 볼 수 있는데 화면을 밀면 다양한 뷔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광고 최초로 멜론과 연계한 광고가 진행된다. 뷔 이미지를 클릭하면 국내 음원 사이트 점유율 1위인 멜론으로 연결된다. 뷔가 'Sweet Night'을 멜론에 발표했을 때 실시간 1위에 등극한 바 있어 그 의미가 특별하다. 뷔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멜론의 아티스트 채널 팔로우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다.
해외 각국 팬들의 축하도 이어지고 있다. 뷔의 아랍에미레이트(UAE), 필리핀 팬베이스인 'TaehyungUAE'와 'TaehgersPH'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형 쇼핑몰인 SM몰(MOA)에 위치한 초대형 구형 광고판인 Globe Maze에 대형 광고를 진행한다. 'TaehyungUAE'는 멤버 뷔 광고뿐만 아니라 연합 팬클럽에서 BTS 7주년을 축하하는 유튜브 광고에도 참가한다.
팬베이스 'VOL95'는 '태형아 BTS V가 되어줘서 고마워요'라는 축하 인사를 카카오톡 상단 배너 광고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와 연계해 카카오톡에서 뷔가 연출한 윈터베어 뮤직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팬베이스 '수채화는 1차 이벤트인 보그 매거진 광고에 이어 2차로 종로 3가역에 대형 LED 광고판 30곳을 뷔의 사진으로 장식한다. 팬베이스 '윈터스트로베리'는 명동 롯데 영플라자 LED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영상을 직접 보지 못하는 국내외 팬들을 위해서 유튜브 광고도 함께 진행하며 뷔의 데뷔 7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