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학력신장 지원사업 시행
재단법인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는 2일 오전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16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19년 세입·세출결산안 승인, 2020년 학력신장 지원사업 계획 등 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올해에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 150여 명을 선발해 장학금 7천5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역 내 학교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하고 다재다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학력신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억원을 지원한다.
경북드론고 드론 프로그램, 모계고·이서고 심화특별수업, 청도고 학력향상 프로그램, 매전중 독서 프로그램, 청도초 합창부, 남성현초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 각남초 드론동아리, 덕산초 온라인 영어 독서활동 등 총 16건의 사업을 6월 중 시행할 계획이다.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는 2009년 설립돼 2023년까지 150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출향인사·군민 등 각계각층의 뜻 있는 기탁금이 모아져 현재 108억여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장학회는 2010년부터 매년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승율 이사장은 "청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도가 제1의 으뜸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