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패션, 헬스케어, 사진전, 특강 등 다양한 순서 마련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이 시니어를 위한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대백프라자는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지하 2층 이벤트홀과 10층 프라임홀에서 '2020 욜드(Yold)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욜드'는 영(Young)과 올드(Old)의 합성어로 1946~1964년에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중심인 젊은 노인층을 뜻한다. 정년 기준을 만 65세로 설정했을 때 욜드 세대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차례대로 은퇴를 맞이한다. 이들은 이전 시니어 세대에 비해 건강과 경제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소비에 참여하는 특징이 있다.
이런 욜드 세대를 겨냥한 이번 행사는 패션, 건강식품 등 제품 판매와 더불어 사진전, 공연, 특강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관심을 끈다.
우선 '시니어 패션 아이템 제안'을 테마로 한 순서에서는 욜드의 품격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다양한 의류, 패션, 액세서리, 기능성 화장품 등을 소개한다.
'100세 시대,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시니어 헬스케어 용품 제안전' 코너는 눈 건강을 지키는 안구 마사지기, 온열 척추 마사지 의료기기를 체험한 뒤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시니어 웰빙식품 제안전'에서는 정관장, 굿헬스, GNC 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웰빙 식음료를 비롯한 다양한 건강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에는 ▷7080 추억 사진 전시회 ▷공예·소품·캐리커처 취미 컨설팅 ▷건강·뷰티 컨설팅 ▷꽝 없는 윷놀이(선착순 30명) 등의 코너가 특별 운영된다.
특히 29일 오후 2시에는 한방스포츠 전문가 김예영 교수가 진행하는 '즐겁게 배우는 건강관리 비법 특강'이 예정돼 있다. 해당 강의는 대백멤버십 사전신청 고객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한정 좌석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다시 보이네 와"…참사 후 커뮤니티 도배된 글 논란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전광훈, 무안공항 참사에 "하나님이 사탄에게 허락한 것" 발언
음모설·가짜뉴스, 野 '펌프질'…朴·尹 탄핵 공통·차이점은?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