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 운영…언제·어디서나 문화 공연 감상
경북도립예술단(단장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이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를 개설해 눈길을 끈다. 도민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사태로 도민들은 예정됐던 정기·수시 공연이 취소돼 장기간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 이에 대한 대응 조치인 셈이다.
우선 19일 도립예술단은 교향악단이 연주하는 라벨의 '볼레로' 연주를 업로드하며 유튜브 채널 개설을 알렸다. 백진현 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및 단원의 코로나19 극복 염원 응원 메시지도 함께 담겼다.
도립예술단은 앞으로 교향악뿐만 아니라 국악과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소규모 공연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업로드 일정은 ▷29일 요제프 아이블러의 현악 5중주 ▷6월 5일 태평소와 사물놀이 ▷6월 12일 구스타프 말러의 피아노 4중주 ▷6월 19일 가야금 앙상블 '비틀즈 모음곡' ▷6월 26일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및 브리튼의 심플 심포니 ▷7월 3일 한국 전통무용 순이다.
강성조 단장은 "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삶의 활기와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