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
대구 동구 배기철 구청장과 공무원들이 13일 코로나19 대응에 나선 의료진과 소방대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구민들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리는 수어를 통해 감사를 표하는 국민 참여형 응원 캠페인으로, 배기철 동구청장은 '멋진 의료진 덕분에, 멋진 여러분 덕분에'라는 힘찬 구호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있는 모든 이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배 구청장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강대식 국회의원 동구을 당선인, 류성걸 동구갑 당선인, 그리고 전준항 대구지방기상청장을 지목했다.
지난달 9일 대구 동구청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은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성금 1천200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누구 때문에'라는 원망 대신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의료진과 소방대원을 응원해 주시고, 불안과 불편을 감내하며 어려움을 함께 견뎌내고 있는 서로를 '여러분 덕분에'라는 말로 위로하고 보듬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이틀 연속 '소신 정치' 선언에…여당 중진들 '무모한 관종정치'
국가 위기에도 정쟁 골몰하는 野 대표, 한술 더뜨는 與 대표
비수도권 강타한 대출 규제…서울·수도권 집값 오를 동안 비수도권은 하락
[매일칼럼] 한동훈 방식은 필패한다
[조두진의 인사이드 정치] 열 일 하는 한동훈 대표에게 큰 상(賞)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