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대규모 학교별 효율적 급식 방식 안내해
식탁 칸막이와 급식 에티켓 동영상 시청 등 감염예방에 총력
경북교육청이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급식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각급학교에 전달했다.
학교급식운영 가이드라인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급식 관련 우수사례를 사진으로 제공하고 등교 수업 전 급식시뮬레이션을 통해 문제점을 미리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소규모 학교는 급식시간 분산(학년별로 배식시간 조정)과 지그재그 혹은 한 줄로 앉기, 대규모 학교는 식당 칸막이 설치, 간편 식단 등을 제공해 교실급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급식 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급식 에티켓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등교 시와 급식 시작 전 일일 2회 발열체크, 분수형 냉온수기 사용금지, 자율배식대 철거, 학부모 모니터링은 한시적으로 금지한다.

아울러 급식소에 바닥 줄 서기 스티커·한칸 띄워 앉기 표시 부착, 식탁 칸막이 설치, 학교급식 에티켓 포스터 부착, 특별방역, 식당입구 손소독제 비치, 배식 전·후 식당 환기 등의 매뉴얼을 안내했다.
이성의 경북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아이들의 등교 수업이 시작되기 전 급식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개학 후 급식 혼란을 방지하겠다"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교급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