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화를 여럿이 공유하는 이것이 최근 코로나19 탓에 휘청이고 있다. 에어비앤비, 위워크를 비롯해 쏘카, 우버 등이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업체로 꼽힌다. 2008년 로렌스 레시그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소유 대신 대여·교환하는 소비로의 변화"라며 처음 소개한 이것은?(힌트 매일신문 4월 17일 자 18면)
2. 원전해체 산업을 육성할 이것이 내년 하반기 착공한다. 본원은 부산과 울산 접경 지역에, 분원은 경주 양남면 나아산업단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영구정지된 원전을 안전하게 해체하기 위한 기술 개발과 상용화 시험 등을 수행하고자 설립되는 이 연구소는?(힌트 매일신문 4월 22일 자 1면)

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타인 이 선수(토트넘 홋스퍼)가 지난 20일 제주도 해병대 9여단에 입소했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금메달 획득에 일조, 병역특례 대상이 됐다. 앞으로 3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는 이 선수는?(힌트 매일신문 4월 20일 자 22면)
4.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이 제기되면서 '백두혈통' 유일한 후계자인 여동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동당 제1부부장으로, 북미 정상회담 등 국제 행사에서 김정은을 수행하며 사실상 2인자의 존재감을 과시해온 이 여성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4월 22일 자 2면)
◇4월 11일 자 정답
1.벽치기 2.바이미 3.동물의 숲 4.긴급생계자금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