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합니다!' 스타들 투표 인증샷·참여 독려 잇따라

입력 2020-04-10 15:42:57 수정 2020-04-10 16:23:04

▲ 배우 정우성, 김의성, 김정난, 김지훈
▲ 배우 정우성, 김의성, 김정난, 김지훈

제21대 총선 사전투표가 10~11일 양일간 진행되는 가운데, 스타들의 투표 인증샷이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속 올라오고 있다.

배우 정우성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닷가 방파제로 보이는 곳에서 왼손등의 도장을 인증,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완료했음을 알렸다.

김의성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곳은 대한민국의 투표소입니다. 선거는 축제다 #파란을 일으키자"라는 글과 함께 사전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김정난 역시 "사전투표하기 좋은 날! 가뿐하게 한 신 촬영하고 한 표 행사"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안내표 옆에 서서 포즈를 취했다.

배우 김지훈도 "창밖에 날도 좋고 따뜻하길래 일찌감치 산책 겸 나와서 사전투표 하고 왔어요. 오늘내일(금, 토)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한데 너무 편하게 투표할 수 있게 잘 해놨네요"라고 사전투표 참여 사실을 알렸다.

▲ 그룹 CIX, 마이티 마우스
▲ 그룹 CIX, 마이티 마우스

배우 뿐만 아니라 가수들도 사전투표 독려 인증샷을 공개했다.

그룹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이날 오전 서울 합정동 주민센터를 찾아 유권자로서의 권리를 행사했다. 투표를 마친 CIX는 SNS에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나라에 도움이 됐다는 게 신기하고 좋았다. 픽스들도 같이 투표해요"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올리며 팬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다.

그룹 마이티 마우스 멤버 쇼리도 "(상추와 함께)사전투표하고 왔어요. 함께 해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전 투표 인증샷을 공유했다.

걸그룹 엘리스도 이날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제21대 국회의원선거(4.15 총선) 사전 투표를 하기 위해 참석했다.

한편, 오는 15일 공식선거를 앞두고 진행되는 사전투표는 10~11일 양일간 전국 3508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선거일 전 5일부터 2일간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