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구미갑' 김철호 "문화창작 플랫폼 클러스터"

입력 2020-04-09 15:31:28 수정 2020-04-09 17:20:37

더불어민주당 구미갑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구미갑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구미갑 후보

◆구미갑=김철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8일 '예술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한 문화창작 플랫폼 클러스터'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구조 고도화가 시급한 구미국가산업단지 1공단 내에 문화창작 플랫폼 클러스터를 구축해 구미를 ICT 문화예술의 전진기지로 육성하겠다"며 "애니메이션, 게임 창작센터와 교육센터, 창업센터 등 융·복합 기능을 갖춘 문화예술 창작 클러스터를 통해 공업도시인 구미를 문화예술 가치를 더 높이는 문화도시로 만들어 시민들의 삶을 풍부하게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문화예술 창작 플랫폼 클러스터는 구미의 문화 창조 허브 역할을 하며 문화콘텐츠 융·복합 창작·창업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구미를 산업도시에서 창조의 도시로 탈바꿈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구미문화예술 창작 플랫폼 클러스터 구축은 구미의 우수한 전자산업 등과 연계하며 낙후된 1공단 구조 고도화를 이루고 구미의 정주 여건 개선으로 사람들이 몰려오는 구미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회색도시라고 불리는 구미를 전자산업 등과 연계한 문화예술창작 클러스터 구축으로 구미문화를 새롭게 디자인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