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 관광 소식지 '안동문화 필(必) 봄호' 발간

입력 2020-04-08 11:55:26

분기별로 안동지역 이색 관광지 등 소개… 무료 구독 가능
월 1회 발행하는 온라인 웹진,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3개 국어 제공

안동문화 필(必) 봄호(통권 제49호) 표지. 안동시 제공
안동문화 필(必) 봄호(통권 제49호) 표지. 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지역의 대표 문화관광 소식지 '안동문화 필(必) 봄호(통권 제49호)'가 발간됐다.

안동시와 (재)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 발간하는 안동문화 필은 지난 2007년부터 발간을 시작했다. 주요 내용은 안동 관광 정보를 비롯해 각종 행사, 지역 문화재, 화제의 인물, 맛집 등을 소개하고 안동을 다녀간 관광객의 소소한 여행기도 살펴볼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봄호에는 안동문화관광의 가장 큰 이슈였던 '안동시의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 최종 선정'을 알리는 것으로 시작돼 새롭게 비상하는 안동의 주요 관광사업 내용을 자세히 소개했다.

또 안동 출신 동화 작가 권정생 선생의 일생과 작품세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관광지와 떠오르는 안동 맛집, 중국 삼국지에 나오는 관우를 모시는 사당이 안동에 있는 사연 등 다채로운 소식들로 채웠다. 봄을 맞아 안동의 다양한 꽃 나들이 장소들도 재조명했다.

안동문화 필 구독은 안동축제관광재단(054-840-3400)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분기별로 발행되는 종이 책자 이외에도 온라인을 통해 '안동문화 필(必) 웹진'도 발행한다. 웹진은 한 달에 한 번 발행하고 있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도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웹진 구독은 안동관광홈페이지(www.tourandong.com)에 접속해 '웹진 구독하기'란에 이름, 이메일 등 간단한 정보를 작성하면 신청할 수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