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대구판 방구석 콘서트 '대구 on live'로 위로 선사

입력 2020-04-06 14:33:46

대구시·대구문예회관·대구문화재단 유튜브, 페이스북서 실시간 생중계
4월 6일~17일 평일 12시30분

국악밴드
'대구 on live' 공연 포스터

범시민캠페인 '2020 대구:봄'을 추진 중인 대구문화재단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튜브 등을 통해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무관중 라이브 공연 '대구 on Live'를 오는 17일까지 2주간 선보인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이하 대구문예회관)과 공동주관으로 대구문예회관 비슬홀에서 무관중 공연을 펼치고 동시에 이를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대구문예회관은 지난 3월 한달간 무관중 라이브 공연 'DAC on live'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지역 의료진에 대한 응원과 감사를 보내고, 시민들에 대한 코로나19 극복 에너지를 제공하며 지역 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와 경제적 지원을 한다는 취지다.

'대구 on Live'는 17일(금)까지 주말·선거일(15일)을 제외한 평일 12시 30분 대구시·대구문예회관·대구문화재단의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여러 SNS 채널에서 생중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원 스트링스 앙상블
국악밴드 '나릿'
TG브레이커스 비보이
원 스트링스 앙상블
TG브레이커스 비보이

출연진은 모두 지역 예술가로 ▷아르스노바(중창·6일) ▷원 스트링스 앙상블(실내악·7일) ▷프리소울(중창·8일) ▷TG브레이커스 비보이(비보잉·9일) ▷벨레스텔레(중창·10일) ▷국악밴드 나릿(국악·13일) ▷인칸토(중창·14일) ▷퓨전국악 이어랑(국악·16일) ▷극단 에테르의 꿈(연극·17일)이 무대를 채운다. 특히 마지막날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을 위한 특별 연극이 시청자를 만난다.

박영석 대구문화재단 대표는 "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지역 공연과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됨에 따라 지역 예술가와 관련 종사자들이 고충을 겪고 있으며, 대구시민들 또한 불안감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자랑스러운 대구시민과 의료진을 조명하고, 지역예술가들을 지원하고자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공연 일정과 시청 방법은 대구문화재단·대구문예회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대구문화재단(053-430-1290).

한편, 대구문화재단은 '2020 대구:봄 캠페인'으로 '2020 대구:봄 시민 참여 공모전'도 8~30일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공모전은 시민을 대상으로 그림(초등·중고등부), UCC(중고등·일반부), 수필(일반부), 사진(일반부), 어반스케치(일반부) 부문의 작품을 접수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