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4월 5일 오후 1시 30분

입력 2020-04-03 14:45:02 수정 2020-04-03 16:34:05

숨겨진 아버지 비밀 추적중 실험실 거미에 물려 초인적 능력 가지게 된 스파이더맨

EBS1 TV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5일(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된다.

과학을 좋아하는 고등학생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부모님 대신 자신을 키워준 벤 삼촌 부부와 함께 산다. 마음 한구석에 부모님이 집을 나간 이유를 궁금해 한 피터는 숨겨져 있던 과거의 비밀을 추적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과학자였던 아버지의 연구 자료를 발견하게 되고, 아버지의 동료였던 커티스(리스 이판) 박사의 실험실로 찾아간다. 피터는 실험실에서 실험 대상으로 쓰이던 거미에 물린 뒤 초인적인 능력이 생긴다.

피터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아버지가 연구하던 유전학 공식을 완성하여 커티스 박사에게 건넨다. 하지만 그 공식이 불씨가 되어 뉴욕에는 돌연변이 괴물이 등장하여 시민들을 위협한다. 바로 커티스 박사가 숨겨진 악당을 탄생시킨 것이다. 피터는 자신이 벌인 일을 매듭짓기 위해 '스파이더맨'이라는 영웅이 되기로 결심하는데….

유년기 상처를 안고 자란 고등학생이 스파이더맨이 되면서 아버지에 대한 진실과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영화이다. 필연적으로 2002년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과 비교될 수밖에 없는데, 이 영화는 피터 파커가 뉴욕의 영웅 스파이더맨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아냈다.

마크 웹 감독은 남녀의 심리를 독특하고 섬세하게 잘 담아낸 영화 '500일의 썸머'(2010)로 흥행 성적을 한 번에 거머쥐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 감독으로 낙점되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