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체육전문단체, 프로구단 등 대상…4월 28일까지 신청
대한체육회는 4월 28일까지 '2020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2차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체육시설을 확보한 지방자치단체, 체육관련 단체, 대학교, 체육중·고등학교, 지자체 체육회, 종목단체, 체육관련 사회적 협동조합, 프로구단, 체육관련 비영리법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유형은 대도시형 5개, 중소도시형 4개 등 9개다. 대도시형은 인구 20만 명 이상으로 5종목, 중소도시형은 인구 20만 명 미만으로 3종목 운영가능시설을 확보해야 한다.
대한체육회는 4월 27, 28일 이틀간 신청서를 접수받아 총 3단계(서류·발표·현장) 평가 후 5월 25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을 설립, 5년간 대도시형 최대 9억원, 중소도시형 최대 6억원을 지원 받는다.
공모에 대한 세부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공공스포츠클럽은 여러 계층의 남녀노소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으로 현재 전국에서 100개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대구에는 금호·달서·대불·남구·송현 등 5개, 경북에는 안동시·명실상주·영일만·의성眞·포항공공·영주선비 등 6개 스포츠클럽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