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부도서관, 코로나19 종식 기원 이벤트 마련

입력 2020-03-30 06:30:00

오행시, 추천 도서, 독서 사진 등 행사 다양

대구북부도서관이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며 마련한 온라인 이벤트
대구북부도서관이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며 마련한 온라인 이벤트 '책과 함께 힘내자 대구!' 홍보 포스터. 북부도서관 제공

대구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종식을 기원하는 이벤트 '책과 함께 힘내자 대구!'를 온라인상에서 운영한다.

대구시민 누구나 북부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bukbu)의 '책과 함께 힘내자 대구' 게시판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세 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코로나19 종식 기원 힘내자 대구!' 행사는 '힘내자 대구' 또는 책 제목으로 지은 오행시를 접수하는 것. '집콕 독서 불시착' 행사에선 집에서 책을 읽는 사진이나 사연, 코로나19가 독서에 미친 영향, 추천하고 싶은 책과 이유, 도서관의 필요성 등 독서와 코로나19에 관련된 사연이나 사진을 접수한다.

'책, 아껴주세요'는 책 훼손 방지를 위한 아이디어, 책을 소중히 다루자는 표어, 파손도서 온라인 전시회 관람 후기 등을 게시판에 올리는 행사다. 공공도서관의 소중함과 다른 이용자에 대한 배려를 일깨우는 게 목적이다.

이해령 관장은 "대구시민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로 늘어난 개인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마련한 이벤트"라며 "코로나 종식 후 추첨을 통해 각 행사별 10명을 뽑아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것"이라고 했다. 053)231-2622.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