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찐이야'로 100점받는 만점 무대 선보여

입력 2020-03-13 16:43:48 수정 2020-03-13 16:52:24

영탁막걸리, 리듬탁에 이어 소환된 탁 마에스크로
찐찐찐찐 찐이야~ 모두가 함께 부르고 춤 춰
시아준수 “이 노래 대박 날 것 같다”
조영수 “이 친구 대단하다”
각종 포털검색, 음원차트 상위에 올라

미스터트롯 경연을 펼치며 영탁막걸리에서 리듬탁, 이제 탁 마에스트로로 변신을 거듭하는 가수 영탁. 미스터트롯 캡쳐
미스터트롯 경연을 펼치며 영탁막걸리에서 리듬탁, 이제 탁 마에스트로로 변신을 거듭하는 가수 영탁. 미스터트롯 캡쳐

가수 영탁이 '찐이야'로 또 한 번 비상했다.

12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 결승전 1라운드 '작곡가 미션'에서 영탁은 다섯 번째 공연자로 나와 신곡 무대를 펼쳤다.

이날 앞서 영탁은 영상을 통해 작곡팀 '플레이사운드' 김지환과 알고보니 혼수상태 등을 만나 새로운 노래를 구성했다. 이들 작곡가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실력자들로 영탁과의 만남 자체가 큰 기대를 갖게 했다.

탁 마에가 무대를 지휘하고 있다. 미스터트롯 캡쳐
탁 마에가 무대를 지휘하고 있다. 미스터트롯 캡쳐
붐 마에도 객석을 지휘한다. 미스터트롯 캡쳐
붐 마에도 객석을 지휘한다. 미스터트롯 캡쳐

영탁의 이번 무대는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 했고 '탁 마에스트로'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를 잡았다. '영탁막걸리'와 '리듬탁'에 이은 또 하나의 애칭 제조를 예고했다.

이번 경연 이후 선거 로고송 1순위로 추천 될 듯한 영탁의
이번 경연 이후 선거 로고송 1순위로 추천 될 듯한 영탁의 '찐이야'. 미스터트롯 캡쳐

무대에 나온 '찐이야'는 최고작이었다.

노래의 도입부부터 엄청난 흥을 폭발했다.

"찐찐찐찐 찐이야 완전 찐이야."

멋진 가창력을 선보인 영탁. 미스터트롯 캡쳐
멋진 가창력을 선보인 영탁. 미스터트롯 캡쳐
영탁의 노래에 흥이 난 관객석. 미스터트롯 캡쳐
영탁의 노래에 흥이 난 관객석. 미스터트롯 캡쳐

경쾌한 음정 위에 반복되는 재미있는 가사는 심사위원은 물론 모든 이들이 함께 부르고 춤추게 만들었다.

영탁 노래에 신이 난 장윤정. 미스터트롯 캡쳐
영탁 노래에 신이 난 장윤정. 미스터트롯 캡쳐
중립만 지키던 사회자 김성주도 자신도 모르게 영탁의
중립만 지키던 사회자 김성주도 자신도 모르게 영탁의 '찐이야'를 부르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미스터트롯 캡쳐

오디션 프로그램의 베테랑 사회를 보며 늘 확고히 중립을 지키던 김성주 역시 "찐찐찐찐 찐이야"를 따라 부르며 자신도 모르게 흥을 발산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영탁은 이 노래와 함께 다양하고도 재미난 군무를 펼쳤고 흔들림 없는 가창력까지 뽐냈다. 영탁의 유쾌한 에너지가 고스란히 전해지는 최고의 결승 경연이었다.

13일 각종 음원차트에 영탁의
13일 각종 음원차트에 영탁의 '찐이야'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멜론 음원사이트 캡쳐

13일 공개된 미스터트롯 결승전 음원 차트에서도 영탁의 '찐이야'는 단연 대중의 관심과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상위권 검색어를 차지하는 등 영탁의 또 하나 인기곡 탄생을 예고했다.

시아준수도 신이나
시아준수도 신이나 "찐이야". 미스터트롯 캡쳐

경연 무대 후 시아준수는 "이 노래 대박 날 것 같다"며 "이 노래는 경연이 아니라 완성된 무대를 보는 느낌이었다"고 높게 평가했다.

영탁의
영탁의 '찐이야'를 들으며 그의 가창력과 발성에 감탄하는 작곡가 조영수. 미스터트롯 캡쳐

작곡가 조영수도 "영탁 씨 목소리는 반주와 딱 붙은 느낌인 게 많이 연습한 게 보인다"며 "라이브에서 듣기 힘든 선명한 가사 전달력과 좋은 소리였다. '이 친구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박자, 음정도 흔들리지 않았다. 한 번 듣고 외울 수 있었다"고 극찬했다.

이날 공개된 마스터의 최고점과 최저점에서 영탁은 최초로 100점 만점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영탁 역시 기쁨과 놀라움이 교차하는 표정이었다.

영탁은 결승 2라운드에서 가수들도 고난이도 음악으로 생각하는 이미자의
영탁은 결승 2라운드에서 가수들도 고난이도 음악으로 생각하는 이미자의 '내 삶의 이유 있음은'을 멋지게 열창했다. 미스터트롯 캡쳐

이어 열린 2라운드 '인생곡 미션'에서 영탁은 이미자의 '내 삶의 이유 있음은'을 불러 다양한 장르 소화와 호소력, 가창력 등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한편 이날 결승전은 총점 4천점 중 마스터 점수 50%, 대국민 응원투표 20%, 실시간 국민투표 30%를 합산해 등위를 가리기로 했다. 하지만 실시간 국민투표가 서버 문제로 집계가 되질 않았고 생방송 발표 연기라는 초유의 방송사고가 발생했다. 13일 TV조선 측은 긴급 편성을 통해 14일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