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이너 차일드(Inner Child)'가 영국을 비롯한 유럽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6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뷔의 솔로곡 '이너 차일드(Inner Child)'는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44위로 '맵 오브 더 솔 : 7'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은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 3위를 차지, 타이틀곡 '온(ON)'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45위를 기록했다.
'이너 차일드'는 이미 영국 아이튠즈 4위를 기록하며 뷔는 싸이와 멤버 제이홉을 이어 톱 5에 입성해 영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같은 유럽권인 포르투갈에서도 오피셜 차트 33위에 올랐다.

'이너 차일드'는 브리티시 록 장르의 곡으로 뷔의 성장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곡이다. 어린 시절의 상처를 그대로 안고 보듬으면서 현재의 나가 되기 위해 힘들게 달렸던 소년에게 위로를 전하는 노래다.
북미 매체인 올케이팝에 따르면 많은 팬들은 "영국 아이튠즈 차트에 올라가는 것은 매우 힘들다. 앨범 b면 트랙곡이어서 접근하기 어려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이너 차일드'가 아이튠즈 차트 4위를 차지한 것은 영국에서 뷔의 대중적인 인기 덕분이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너차일드'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과 나이지리아, 헝가리, 싱가폴, 콜롬비아, 칠레, 인도, 필리핀, 케냐, 카타르,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스리랑카 등 17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뷔는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에 참여하기로 알려지면서 팬들은 이너차일드에서 보여준 뷔의 감성이 드라마 OST에서는 어떤 음악으로 다가올지 기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