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의 타이틀곡 '온(O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4위에 올랐다.
2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7일자 '핫100'에서 이 같은 순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자체 최고 순위이자 K팝 그룹 최고 순위다.
아울러 '온'은 첫 주 8만6천 회 다운로드돼 최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에 올랐다고 빌보드는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 곡으로는 최다 기록이자, 지난해 5월 테일러 스위프트의 '미!'(19만 3천 회) 이후 최다치라고 빌보드는 전했다.
타이틀 곡 만큼이나 멤버들의 솔로곡도 단연 인기를 끌었다. 멤버들의 솔로곡 중 정국의 '시차(이하 My Time)가 타이틀 곡 ON 다음으로 높은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이는 맵 오브 더 솔 : 7 의 개인 솔로곡 중 1위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됐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시차는 힙합 R&B 사운드에 강렬한 트랩 비트가 돋보이는 곡으로 흑인 음악에 한국어 가사를 붙인 것이다.
정국의 진한 R&B 창법으로 쌓아 놓았던 감정을 뱉어내듯 자신만의 내면 목소리를 곡에 담아 깊은 울림이 전해진다.
앞서 정국은 '시차'를 "새롭게 느낀 부분과 놓친 부분에 대한 내 마음속의 이야기를 시차에 빗대었다. 내가 어떤 공간 속에 있는 것인지, 사람들과 같은 공간을 걷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했다."고 의미를 전한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