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질병이 퍼지는 것을 막고자 특정 질환에 함께 노출된 사람을 동일 집단으로 묶어 격리하는 것을 이르는 말. 최근 보건복지부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100명을 넘어선 청도 대남병원에 대해 이 조치를 내렸다. 고대 로마 군대의 기본 편제인 라틴어 '코호스'에서 파생된 이 단어는. (힌트 매일신문 2월 24일 자 27면)
2. 올 시즌 한국프로야구가 삼성라이온즈 이 선수(투수)의 복귀에 주목하고 있다. 2014년부터 해외 무대로 향해 일본프로야구와 메이저리그를 거쳐 7년 만에 국내 무대로 돌아왔다. 지난해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고 재활을 마무리한 '끝판대장' 선수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2월 26일 자 22면)
3. 예부터 기관지와 폐에 좋다는 이것이 요즘 각광을 받고 있다. 경북 문경이 최대 주산지로, 새콤달콤한 다섯가지 다양한 맛을 담고 있다며 이 이름이 붙여졌다. 동의보감에 '기침이 나면서 숨이 찬 것을 치료한다'고 기록돼있는 이것은. (힌트 매일신문 2월 26일 자 25면)
4.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 제170호로 지정된 신비의 섬. 사암과 규암의 층리, 절리로 홍갈색을 띠고 있어 이 이름이 붙여졌다. 전남 목포에서 115km, 흑산도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유인도로 푸른 바다와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남해의 소금강으로 불리는 이 섬의 이름은. (힌트 매일신문 2월 27일 자 20면)
◇2월 15일 자 정답
1.파나마 2.조훈현 3.망월지 4.음식디미방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