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안, 대구 교육정책 관련 인물 등 인터뷰해 공개 예정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대구 교육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속 '다:품 인터뷰' 코너를 신설, 파일럿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다:품 인터뷰'는 지역 현안이나 대구 교육정책과 관련한 인물 등을 인터뷰해 싣는 코너. 교육 수요자와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정보를 공유, 확산해 대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고 마련한 것이다.
첫 번째 인터뷰 대상자는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김신우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교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 조치와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켜야 할 예방수칙 등을 다룬 영상물이 탑재됐다.
김 교수는 "비누로 손 씻기, 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부정확한 정보에 동요하거나 불안해 할 게 아니라 균형 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 기본에 충실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파일럿 영상에 이어 다음 달 또다른 영상을 공개한다. 다음 영상에선 만 18세 선거권 부여에 따라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과 선거 절차 등을 다룰 예정이다.
공진희 공진희 시교육청 대외협력담당관실 정책홍보담당은 "매월 1회 교육 가족과 일반 시민의 관심이 높은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해 공개, 소통과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