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투자·성장관리 지원…선발 창업팀 1억-5억원 펀드 투자
포스코가 다음 달 1일까지 '제19회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벤처기업을 모집한다.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창업 또는 초기 벤처기업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벤처기업의 아이디어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의 모든 사업 과정을 지원한다.
포스코는 지난해 벤처기업 투자와 기술 교류를 위해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결성했으며, 2024년까지 포항과 광양 지역 벤처밸리 조성에 2천억원, 벤처펀드에 8천억원 등 모두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올해 모집 대상은 전 산업 분야 예비 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미만 초기 창업자다. 서류 접수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 1일까지이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 내 신청서 작성 후 별도 서류를 이메일(poscoimp@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에는 1억~5억원 펀드를 투자하고 후속투자 연계, 사업화 교육, 멘토링, 포스코 창업보육공간 입주 자격 등을 부여한다. 모집 및 선발 관련 전화문의는 02)2023-8422.
한편 포스코는 2011년부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해 지난 9년간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99개사에 168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등 벤처 생태계 구축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원자력 석학의 일침 "원전 매국 계약? '매국 보도'였다"
김문수 "전한길 아닌 한동훈 공천"…장동혁 "尹 접견 약속 지킬 것"
조국 '된장찌개 논란'에 "괴상한 비방…속 꼬인 사람들 얘기 대응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