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저녁 방송될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선 30년 전통 생대구 한 상과 73년 전통 간짜장, 몸보신 장어 3종세트, 시래기 순대국밥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선 오랜 전통을 이어온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거제시 장목면의 '중앙횟집'과 전라남도 목포시의 '중화루'가 그 주인공이다. 30년 전통의 '중앙횟집'은 아침 일찍 경매장에서 갓 잡은 대구를 직접 당일에 바로 소비하기에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곳의 대구는 탱글탱글한 살과 얼큰한 국물 맛로 손님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중앙횟집'은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외포5길 62-1'에 위치해 있다.
'중화루'는 목포시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으로, 언제나 많은 손님으로 붐비는 곳이다. 이곳에서 73년 전통만큼이나 유명한 타이틀은 바로 '중깐'이라는 자장면 메뉴이다. 고기를 잘게 다져 넣은 자장 양념과 계란 프라이의 조화가 매력이다. '중화루'의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75번길 6'에 위치해 있다.
한편 이날 방송의 코너인 '기다려야 제맛'에선 35년 전통 소금 장어구이로 유명한 '일미장어'를 소개한다. 용산구 동자동에 위치한 이곳은 소금 장어구이로 유명하다. 장어를 참숯으로 초벌해 잡내를 없애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일미장어'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로57길 35-15'에 위치해 있다.
끝으로 소개될 '우리가참순대'는 '시래기순대국'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의 순대국은 무려 21가지의 재료가 담긴 제주산 돼지 사골을 푹 삶아 우려낸 국물이 특징이다. 양념 없이 뽀얗고 개운한 국물이 비린내 없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래기순대국'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48'에 위치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방탄 유리막' 안에서 유세…대선 후보 최초
'TK 지지율' 김문수·이준석 연일 상승세…이재명은?
국힘 의원들 '뒷짐', 이미 끝난 대선?…"득표율 공천 반영 필요" 지적도
1차 토론 후 이재명 46.0% 김문수 41.6% '오차범위 내'
전한길 "은퇴 아닌 사실상 해고…'좌파 카르텔'로 슈퍼챗도 막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