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성군 축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2019-12-19 11:36:10

경북 의성군은 매년 5월 어린이날을 전후해 안계면 위천변에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연 축제인
경북 의성군은 매년 5월 어린이날을 전후해 안계면 위천변에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연 축제인 '의성세계연축제'를 열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축제 전문 인력 양성과 주민 주도형 축제 기반 조성을 위해 '제1기 의성군 축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년 1월10일까지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제1기 의성군 축제 아카데미'는 매년 반복되는 축제를 넘어 의성군만의 특색과 스토리가 담긴 축제 기획이 가능한 관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내년 2월 5일 개강해 4월 1일까지 10주 간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며, 국내외 우수 축제 사례와 성공 전략, 축제 홍보·마케팅 방안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선진지 우수 축제 벤치마킹 등 실습과 토론 등으로 진행한다.

군은 이를 통해 주민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주민 주도형 축제의 기반을 마련하고 군의 축제 경쟁력을 키워나가기로 했다.

교육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www.us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성군청 관광문화과 지역축제계에 방문하거나 통합 예약 시스템과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를 열기 위해서는 주민이 직접 주도해 축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축제 아카데미가 주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이를 통해 의성의 축제가 한층 다채로워 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