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에 산타 할아버지가? 성탄절 앞둔 마케팅 활발

입력 2019-12-08 17:29:19 수정 2019-12-08 20:53:04

금복주, ‘소주왕 금복주’에 산타복 입은 복영감 캐릭터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테마 케이크, 이마트 홈파티 먹거리 기획전 등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식품관 베이커리 매장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케이크, 과일 타르트 등을 사전 예약 시 10% 할인 판매한다. 연합뉴스
'소주왕 금복주' 크리스마스 에디션. 금복주 제공

성탄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는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유통업계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이끌 계획이다.

금복주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최근 출시한 뉴트로 콘셉트 제품 '소주왕 금복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주왕 금복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금복주의 고유 캐릭터인 '복영감'이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등장한다. 또 술병과 술잔 대신 사탕을 들고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총 6만병이 유흥음식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금복주 관계자는 "보조 상표에도 복영감의 '널리 세상을 행복하게 하리라'는 문구를 넣어 소비자들에게 복을 전달하는 의미를 담았다"며 "다양한 모임이 많은 연말에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 홍루이젠은 지난 6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대표 메뉴 4종의 샌드위치 포장지와 박스 위에 다양한 색상의 루돌프, 트리 등 크리스마스 상징물을 디자인해 넣었고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식품관 베이커리 매장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케이크, 과일 타르트 등을 사전 예약 시 10% 할인 판매한다. 연합뉴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지하 2층 식품관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만든 케익, 푸딩, 타르트 제품을 판매한다. 사전 예약시 1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연말 홈파티 먹거리 판매 행사에 나선다. 기존 치킨보다 크기가 50% 증가한 '어메이징 로스트치킨'을 1만3천980원에 새롭게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치킨을 만들 때 사용하는 10~12호 닭에 비해 1.5배 이상 큰 18호 닭을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든 게 특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