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산업정책 연구 개발 등 추진…국내외 유관기관·단체 교류·협력
드론교육과 대회 유치, 드론산업정책 연구개발 등을 수행할 국제드론협회가 대구에서 발족했다.
(사)국제드론협회는 지난해 발기인 대회를 거쳐 지난달 30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협회 규약(정관)과 사업계획안을 확정했다. 초대 회장에는 경북과학대 경찰행정학과 드론과정 외래교수이자 드론교육협회 회장인 이재윤 교수를 선임, 향후 사업 일정과 협회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국제드론협회는 앞으로 ▷회원 상호 간 활발한 교류·협력 및 권익 옹호 ▷드론교육으로 인한 각종 대회 유치 ▷드론산업 관련 법, 드론산업제도의 정책 개발 및 연구 ▷각종 드론교육 관련 조사, 산업동향 분석 및 통계 작성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 ▷지역 드론축제를 비롯해 드론산업 관련 교육 및 컨설팅, 홍보·캠페인, 세미나 개최 ▷국내외 유관기관·단체와의 교류·협력 및 지원 ▷드론 관련 정부 또는 관련기관 위탁사업 등도 시행할 계획이다.
대구는 그동안 드론 관련 산업이 활성화하고 동호인 수도 많은데도 불구하고 관련 협회가 없어 드론국가검정 비행교육원 교육프로그램과 드론 국가자격 이론평가(서울, 부산, 광주, 대전에서 실시) 장소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이어졌다.
이재윤 국제드론협회 회장은 "드론협회 발족으로 대구지역의 드론 선진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드론 관련 산업 및 드론교육을 통한 대구의 위상을 높이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