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내 상설 대입 상담실…도교육청 찾아가는 상담 제공
'내가 갈 대학, 학과는 어디?'
4일 2020학년도 수능 성적이 발표되면서 대구경북에서 대입 설명회가 잇따라 열리고 상담 창구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모두 대입 정시모집 전략을 세우기 위해 조언을 얻을 만한 자리다.
매일신문은 6일 오후 7시 지성학원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수능 성적 채점 결과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치우 비상교육 평가실장이 '수험생 성적 분포와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강의하고, 윤일현 지성학원 진학지도실장이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한다.
송원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대구 그랜드호텔 2층에서 정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성학원, 대구시일반계고교학부모연합회와 함께하는 행사다.
대구시교육청은 9일부터 21일까지 '2020학년도 대입 정시 전형 대비 상담실'을 운영한다. 26일부터 시작되는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대비한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 지하 1층 교육안전종합상황실이 상담실로 꾸며진다.
시교육청 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dge.go.kr/jinhak)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주중에는 오후 4~8시,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대구진학진로지원단, 진로전담교사 등이 상담에 응한다. 수험생 1인당 상담 시간은 50분 정도. 수능시험 성적표와 학생부를 지참하면 더 효율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이와 별도로 지난 4월부터 본관 1층에 '상설 대입 상담실'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지난해 대입지원관으로 채용된 전직 대학입학사정관을 활용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월~금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오후 6~9시까지 상담을 진행한다. 토요일 상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다. 상담 시간은 1회 50분. 상담은 1인 1회가 원칙인데 대입지원관의 판단에 따라 추가로 1회 더 가능하다.
경북도교육청도 일반계고 정시모집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정시 상담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센터는 12~14일 정시 지원 전략과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에 대해 상담한다. 권역이 넓은 탓에 동부와 서부로 나눠 '찾아가는 대입 정시 상담실'을 운영한다.
12일 오후 2~6시까지 동부 권역은 경주(경주여고), 서부 권역은 안동(경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13일 같은 시간 동부 권역은 울진(울진고), 서부 권역은 경산(경산고)에서 상담이 이뤄진다.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동부 권역은 포항(포항여고), 서부 권역은 구미(경북외고)에서 상담실을 운영한다.
5일 전후로 상담 실시 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상담 신청 학생들에게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세부 상담 일정을 알려준다. 문제 메시지에는 상담 신청 학생의 수능 성적과 희망 대학, 학과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주소도 안내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