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동아시안컵 출전명단 발표
김보경(울산)과 문선민(전북)·윤일록(제주) 등이 벤투호에 승선해 동아시안컵에 출전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11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는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출전할 선수 23명을 확정해 28일 발표했다.
벤투감독은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한 해외파 주축 선수를 소집하기 어려워 K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을 대거 소집햇다.
우승을 다투는 울산과 전북의 공격을 이끄는 김보경, 문선민 외에 윤일록(제주), 한승규(전북), 김인성(울산) 등이 대표팀에 승선했다.
윤일록은 2017년 동아시안컵 소집 이후 2년여만에, 한승규와 김인성은 지난해 12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소집 훈련 이후 약 1년 만에 다시 발탁됐다.
강원 FC의 이영재는 처음으로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승규(울산) 등 기존 대표팀 멤버들도 합류했다.
벤투 감독은 "유럽·중동 리그 선수들이 합류하지 못하지만, 그동안 지켜봤던 나머지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에서 대회가 열리는 만큼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