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상의,청년희망카페 개소,청·장년 채용의 날 개최

입력 2019-11-12 16:00:05

경산상공회의소(회장 김점두)는 12일 경산시 지원으로 청년 취업자를 위한 청년희망카페의 개소식 및 청·장년채용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산상공회의소는 12일 경산시 지원으로 청년 취업자를 위한 청년희망카페의 개소식을 갖고 내빈들이 카페를 둘러보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상공회의소는 12일 경산시 지원으로 청년 취업자를 위한 청년희망카페의 개소식을 갖고 내빈들이 카페를 둘러보고 있다. 경산시 제공

이날 상공회의소 2층에 위치한 청년희망카페는 '청년 취업에 날개를 달다'를 슬로건으로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층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 카페에는 실시간 구직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터디룸 운영, 좌석 예약시스템 도입 등 청년 구직자들이 마음 놓고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취업콘서트, 취업특강 등 지역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행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청년희망카페 개소식과 함께 상의 5층 대회의실에서는 청·장년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해 ㈜에이엠에스, 조일알미늄(주), 경동산업 등 경산·청도지역 16개 업체가 참가해 구인 구직 활동을 했다.

경산상공회의소 김점두 회장은 "경산지역에도 대기업 못지 않은 유망한 중소기업이 많지만, 인력수급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다"면서 "청년희망카페가 기업은 인재를 찾고, 청년은 일자리를 찾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