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드보르작 교향곡 8번 연주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과 함께하는 김천시립교향악단 제29회 정기연주회가 13일(수) 오후 7시 30분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회에선 세계 3대 바이올린 협주곡의 하나인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마단조'와 더불어 드보르작 '교향곡 8번 사장조'를 공연해 품격 높은 공연을 마련했다.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은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로 시작해 악장 간의 끊임 없이 느린 2악장, 에너지 넘치고 신나는 마지막 3악장으로 이어지는 명곡이다. 드보르작 교향곡 8번은 보헤미안적 풍경과 선율에서 영감 받아 만든, 아름다운 첼로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은 연주에 대한 무한한 열정으로 변화무쌍한 클래식 음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지키며 매력과 카리스마를 뽐내 온 인물이다.
8세 때 서울 코리아 타임즈 경연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 일찍이 공식 연주활동을 시작했고 13세에 미국에 건너가 비외탕의 협주곡 제5번을 연주했다. 이후 뉴욕 필하모닉, 뉴욕 현악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휴스턴, 시애틀, 나고야필하모닉, 홍콩필하모닉, KBS교향악단 등 국내외 최고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며 전 세계 저명한 지휘자들과 작업했다.
초대권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과 이마트, 하나로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김천혁신농협본점, 김천신협율곡지점, 황금약국, 각 읍면동 주민센터 및 김천시청 열린민원실에서 배부한다.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3층 공연장 로비에서 선착순 좌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문의 054)420-782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